2021.05.30 (일)

도서관 활동

'언택트 여울도서관'과 함께 슬기로운 집콕독서, 슬기로운 거리두기

URL복사

코로나19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하는 요즘, 집에서 전자도서관을 이용한 독서를 통해 가치 있는 시간을 만나보자.

 

코로나19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학교도서관의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학생들은 다양한 독서를 하기 힘든 상황이 놓였다. 하지만 집에서도 독서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전자도서관'과 함께라면 아쉬움을 달랠 수 있다. 전자도서관이란 도서관 등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자책(E-book)을 빌려볼 수 있는 도서관을 말한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어디서나 책을 볼 수 있는 손안의 도서관이다. 전자도서관은 운영하는 주체에 따라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한다.

 

그중에서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추천한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기도교육청의 협조 요청을 받아 어린이,청소년 콘텐츠 위주로 도서목록을 구성했으며 거기에는 교과연계 도서가 초중고 다 합쳐서 총 480종이 된다. 대출권수는 10권이며 대출기간은 파일형식에 따라 다르다.

 

코로나19로 학교도서관을 이용할 수 없어 불편하고 아쉽지만 경기도 사이버도서관을 잘 활용하여 꾸준히 독서를 한다면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고 미래의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